반응형

억대 연봉을 받으려면?

며칠전 재미난 기사가 하나 났다.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부러워할 억대 연봉에 대한 분석한 기사가 났기 때문이다.  혹시 기사를 읽지 못한 분은 아래 링크를 참조해 보기 바란다.

직장인의 꿈 ‘억대 연봉자’ 살펴보니

간단하게 살펴보면 가장 많이 근무하는 직종은 금융, 전기,전자,반도체 이며 하는 업무는 경영, 기획, 전략이다..또한 평균나이는 45세 정도이며 학력은 대졸이 65% 정도 차지 하고 있다.

그러면 억대 연봉자가 되기 위한 구성 요건중에 가장 중요한 3가지를 지적한다면 외국어,.전문성, 인맥 3박자가 고루 갖추어져야 한다고 억대 연봉자들은 말한다.

그럼 이제 나 자신을 한번 살펴보자., 억대 연봉을 쫓아 갈수 있는지를...

직종은 IT,
하지만 최근에 재테크에 관심이 있어 공부를 하고 있어 금융에 대한 지식을 쌓아 가고 있다. 앞으로 부자는 금융지식과 비례 라 것이다. 충분히 고려 할 사항이다.

업무는 경영,기획,전략은 아니지만 늘 부전공으로 삼고 열심히 갈고 닦고 있다. 그건 피터드러커에 관심이 많고, 늘 새로운 아이디어나 방안과 기획을 만들고 있다., 단지 물고기가 물을 만나지 못함이다.

나이는 아직까지 위 조건중에 가장 좋은 조건중에 하나이다. 그건 아직 기회가 많이 남아 있다는 사실이다.  시간을 황금 같이 보아 충분히 조건이 되는 시간까지 준비에 준비 또 준비를 하자.  젊다는 것은 좋지만 아래를 보면 많은 것이요..위를 보니 적은 것이다. 아직은 젊다고 생각하자. 학력은 대졸이 60% 정도인데 아마도 열심히 일하느라 기회를 놓친 모양이다.,.아마 억대 연봉자들이니까 먹고 사는거 걱정 없으면 분명히 석,박사에 도전 할 것이다. 그럼 위 퍼센티지는 올라 갈 것이다. 나는 27% 안에 들어가니까 조금 더 노력해 보자. 가능하면 자꾸 편차를 늘여야 억대 연봉에 가까이 갈수 있을 것이다.

다음은 억대 연봉자들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3가지에 대하여 살펴 보자..

외국어 - 이 놈의 외국어는 늘 말썽이다. 맨날해도 늘지 않는 외국어 ..아마 다 같은 고민일 것이다. 당장 또 어떤 방법을 강구해 보아야 겠다. 하지만 대학원에 다니면서 외국 논문을 쪼메 보았더니 그나마 영문으로 된 웹싸이트에서 무슨 소리 하는지 정도는 아니까 다행이다. 단지 꿀먹은 벙어리가 되지 말아야 겠다..영어 할줄 아는 애인(?)이 있으면 좋으련만. 그나마 일본어 조금 했던 것이 이제는 까막눈은 아니고 벙어리가 되었으니..자꾸 써야 하는데...

전문성- 지금 하고 있는 업무에 대한 전문성을 더욱 키워보자. 지금 시대는 당연히 전문성이 있어야 한다. 제너럴리스트보다는 스페셜리스트가 되어야 한다. 정보보호와 보안에 대하여 연구 또는 공부하고 있고, 업무를 하고 있지만 자기만의 필살기가 아직 부족하다. 전쟁에 나가 전쟁을 하는데 자기만의 병기가 있어야 한다. 그래야 적장의 목을 베어 올수 있다. 안그러면 전쟁에서 내 자신의 목을 내 주어야 한다. 지금은 이렇게 정글의 법칙이 적용되는 시대에 살고 있다. 차츰 전문성을 키워 가고 있으니까 조금만 더 노력하자. 카테고리 킬러가 되자.

어떤 사람이 그런 말을 한적이 있다. 본인은 외국어 (영어)를 공부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영어를 잘 하는 사람을 데리고 가면 되니까. 자기는 그시간에 전문성을 더 키운다고 한다.

인맥- 사회 생활은 혼자서 하는게 아니기 때문에 늘 조력자와 협력자가 필요하게 된다. 자기 혼자 모든 것을 짐어 지고 갈순 없는 것이다. 학연,혈연,지연에 얽혀 망국명이라고 까지 하고 있지만 아직도 사람은 사회적동물이라고 말한 철학자의 말처럼 인맥을 중요시 해야 한다. 절대 남을 무시해서도 깔 보아서도 안된다. 그 사람이 언제 어떻게 내 고객이 되고 그 사람 주머니에서 돈을 지불하여 나를 먹여 살릴지 모르기 때문이다. 따라서 인맥관계는 중요한 것이며 철저한 자기만의 인맥 노하루를 가져야 한다.

마치며
누구나 부러워하는 억대 연봉이니 만큼 AS-IS와 TO-BE 를 살펴 보았다. 아니 아직 TO-BE는 나와야 겠지만 현재 내 모습을 대략 살펴보았다. 몇가지는 부족하고 몇가지는 그러저럭 하겠지만 부정적인 것 보다는 긍정적으로 할수 있다는 마음을 다시 한번 되뇌어 보자, 그리고 더 노력하자.  할수있다,할수 있다. 할수 있다.

  "He can do, She can do, Why not me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