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들어 처음 만나는 부산블로거 모임

부산블로거모임이 1월에 있으려고 했으나 다소 날짜가 안 맞아 이래저래 망설이고 있는데 갑자기 다른 모임이 있다고 하여 참여 하게 되었습니다. 그것은 정보 공유 및 인식확산에 대한 파워 블로거 그룹 인터뷰가 있어서 참여 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저는 블로그는 좋아하지만 파워블로거니, 인기블로거 등이 아니므로 그리 참석 하려고 하지는 않으려 했으나 한달만에 블로거들의 모임이라 그냥 사람들 만나로 나갔습니다.  하지만 블로그에 대한 열정만큼은 누구 못지 않게 가지고 있습니다.

모임에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모여 있었고, 진지한 대화는 이미 그열기는 정말 뜨거웠습니다. 모두 쟁쟁한 사람들이 포진해 있는 만큼 그 관심과 하고자 하는 이야기들도 많았기 때문입니다.


                                   <사진출처 = 실비단 안개님 블로그- 마침 제가 이야기 하고 있을때 촬영하심>


지역 문화 정보 공유 확산 기여하고파

우리나라 제2의 도시임에도 불구하고 너무 서울에 편중되어 있는 정보나 문화에 대하여 늘 부족함을 많이 느꼈습니다.. 그렇다고 서울에 있는 문화와 소식만 대한민국 소식은 아닐것입니다.. 각자 지방마다 특색이 있고 특산품이 있는만큼 그런 부분을 지역에 있는 지역사람이 하지않으면 누구도 하기 어려울 것입니다..그건 서울에 있는 분들이 지역에 있는 것을 할수도 없는 것입니다. 그래서 블로거들이 한명한명 모여 그런 시도를 하게 되는 것이죠..

의외로 열심히 블로깅 하는 인기있는 블로거들이 지역에도 많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각자 가지고 있는 정보를 공유하고 확산하는데 블로그가 앞장서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 보았습니다.

그래서 이제 부산의 자갈치 축제 소식도 보내고, 남포동 국제 영화제 피프광장에 소식도 실시간으로 보낼 것입니다. 여름에는 해운대 바닷가의 시원함을 전국에 계신 여러분들에게 발빠르게 전달도 할수 있는 구심점이 될 것입니다...그런 부분을 부산블로거 모임 으로 국내 블로거모임의 롤 모델이 되고자 합니다.




아직은 시작단계이기 때문에 시행착오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그래도 끊어지지 않고 지속적으로 이어져 왔고 앞으로도 꾸준히 이어 갈 예정입니다...

블로거가 블로그를 꾸준히 하듯이...앞으로 많은 지역 블로거모임이 활성화 되었으면 좋겠고 전국적인 모임으로 확산되어 나갔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 지켜봐 주시고 많은 격려의 말씀과 활발한 활동을 할수 있도록 지역 블로거들의 많은 참여를 바라겠습니다.

[알림사항]

이러한 뜻을 반영하여  다음 카페에 [부산블로거 모임 (http://cafe.daum.net/busanblogger) 카페도 개설이 되어 있습니다. 앞으로 블로그와 카페를 중심으로 하여 각종 행사 및 모임을 진행 해 나갈 예정입니다..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