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본 포스팅은 코로나 위드에 맞추어 재택근무, 원격회의 그리고 온라인 학습이 점차 자리 잡아가고 있는 가운데 뒤 늦게 합류하게 된 초보 입문자에게 쉽게 따라하면서 배울 수 있는 포스팅으로 필자도 하나씩 배우면서 정리해 가는 포스팅입니다. 시리즈로 업로드 예정에 있으며 도움 되었다면 많은 격려와 응원 부탁드립니다. 구독 해 놓고 시간날 하나씩 따라 하시면 좋아요!

 

선택적 비대면 시대

코포나 이후 대면과 비대면의 비율이 점점 변화되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이제는 선택적 비대면 (Select Uncontact)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선택적 비대면이란 기존 대면 방식이 주가 됐다면 이제는 비대면 방식이 주가 되고 대면 방식을 중요한 경우에만 선택적으로 활용하는 것이죠.

다시 말하면, 코로나19 이후 업무의 방식이 달라졌다는 말입니다. 가장 빠르게 변화된 것이 2가지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과 배달 (음식과 신선식품)
재택 근무와 원격근무 

원격 화상회의

업무를 하기 위해선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합니다. 2020년에 가장 핫한 서비스가 바로 줌(zoom) 화상회의 서비스일 것입니다. 준비한 자에게 기회가 오듯이 코로나로 인한 가장 큰 혜택을 받은 기업입니다. 미국 기업으로 초기 갑작스러운 가입으로 불안정과 서비스에 취약점이 보였으나 이제는 어느 정도 안정적 기반을 가지고 서비스가 되고 있으며,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1. 줌 가입하기

2. 간편하게 로그인 하기

cf. 한가지 주의할 것은 구글로 로그인할 때 구글에서 보안 강화로 인해 2중 인증으로 설정이 되어 있는 사람은 2중 인증을 통해 로그인해야 하므로 보안 강화에 신경 쓴 사용자는 로그인이 안 될 때에는 점검하도록 한다. 

3. 줌 로그인 초기 화면

 

줌 로그인 하면 초기 화면이다. 예정 탭에서 1번의 경우 시간을 정해 2번으로 회의를 예약 가능하다. 즉시 회의를 시작하려면 개인 회의실을 클릭하면 된다. 방송을 컨셉으로 하는 것이 아니다 보니 용어 자체가 업무 중심의 회의임을 알 수 있다. 한 명이 메인이 돼 구성원이 참여하는 방식으로 회의도 많겠지만 주로 교육 목적으로 진행하는 경우가 많겠다. 

 

비즈니스 모델

회의에 100명씩 참석하는 회의는 없지 않은가? 비즈니스 모델 중에 시간참석 인원 제한을 둔 이유가 바로 그 지점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