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줌(zoom) 온라인 방송 초보자 따라하기-(2) 무료로 사용하기, 업그레이드 하기

줌(zoom) 온라인 방송 초보자 따라하기-(1) 가입 하기 , 로그인 하기

 

3. 줌 초대하기, 방송 시작 하기

지금까지 잘 따라 오셨습니다. 필자도 하나씩 하나씩 진행하면서 접근해 가고 있습니다. 처음 하는 분들은 하나부터 열까지 헷갈리고 어렵기만 합니다. 그런데, 어렵다는 것은 익숙해지지 않았다는 것이지 자꾸 사용하다보면 익숙해 지기 마련입니다. 자동차 처음 운전할땐 앞만 보고 가지만 익숙해지면 이제 좌우도 살피고 음악도 듣고 룸 미러도 볼 수 있는 여유가 생기게 마련이죠. 모든 것이 동일 합니다. 코로나 때문에 온라인 화상 프로그램을 접하게 되고 익숙하게 접근해 가는 수 밖에는 없습니다. 

줌 초대하기

1. 초기 화면에 접속을 합니다.

2. 초대 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우선 초대 링크를 이메일, 카톡, 웹사이트 등 방문자에게 알려 줍니다.

3. 제한 된 인원 초대를 위해서 암호를 설정하면 암호를 아는 사람만 초대가 가능합니다.

4. 초대 복사 버튼을 누릅니다.

5. 시작 버튼을 누릅니다.

6. 초대 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초대 링크를 보냅니다.

 

방송(회의 시작하기)

 

위 빨간색 테두리로 된 곳에 URL을 클릭 합니다. 혹시나 클릭을 했는데 아무런 동작이 되지 않는다면 아래 회의 시작이라는 파란색 버튼을 클릭 합니다.

이제 재택근무 업무회의나 학교 수업이나 원격 근무 및 세미나, 화상 회의 등을 비대면인 온라인으로 마치 옆에 있는 것 처럼 진행 가능합니다. IT 인프라가 잘 구축된 대한민국의 인터넷 강국이기에 가능하겠죠. 요즘 집집마다 인터넷 안들어 가 있는 곳이 없으며 휴대폰도 5G나 LTE로 무선망 구축이 돼 있어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에 접속 가능해 편리한 세상에 살고 있다고 보겠습니다.

줌 사용하면서 웹캠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 후기 한번 보고 참고 해 보시기 바랍니다.

 

앱코 QHD 웹캠 APC930U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지금 글쓰고 있는 현재 시점에도 코로나 확진자가 특정 지역에 발생 했다는 문자가 날라 오네요. 

줌 관련 에피소드 하나

얼마전 아는 지인이 대학원에 다니고 있습니다. 직장인이기 때문에 퇴근 후 수업을 듣게 됩니다. 그런데 집에 도착 하기 까지 저녁 퇴근 시간 정체가 너무 심해 도착을 하지 못하고 차를 운전하고 있었습니다. 수업은 7시에 시작이 됩니다. 이미 교수님은 수업 준비를 마치고 기다리고 있습니다. 지인은 하는 수 없이 출석 체크를 해야 하기 때문에 차 안에서 휴대폰으로 줌 앱을 통해 로그인 하면서 수업을 듣습니다. 운전하면서 듣을 순 없지만 수업에는 일단 출석을 하고 옆 자리에 휴대폰을 두고 음성을 통해 수업을 들으면서 집까지 퇴근 했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과거 오프라인 수업에는 있을 수 없는 일이죠. 대학원에서는 풀타임 학생도 있지만 직장을 다니면서 주경야독라는 직장인 학생도 많이 있습니다. 회사에서 퇴근하기 눈치보이고 학교까지 이동해 강의실까지 가야 하는데 퇴근 시간은 늘 정체가 심해 수업에 지각하는 경우가 많죠. 수업도 앞 부분은 못 듣고, 저녁은 언감생심이죠. 

늘 대학원 다닐때 저녁 10시가 넘도록 저녁을 못 먹고 야간 수업에 참여한 기억이 있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디지털 전환이 빨라져 이젠 그런 일이 점점 사라져 디지털 기기와 주변 인터넷 연결 환경이 발전함에 따라 온라인으로 대체되는 것은 가속화 될 수 밖에 없습니다.

디지털 기기에 유독 어려워 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위드 코로나 시대에는 필수가 돼 버렸네요. 그러니 일을 하려면 배울 수 밖에 없습니다. 타인들은 모두 사용하는데 나만 사용하지 못하면 디지털 문맹자가 점점 돼 간다고 보시면 됩니다. 

40-50대에서 60대까지 디지털 기기에 익숙치 않는 분들은 주말이나 시간날때 마다 테스트하고 연습해 온라인 화상회의 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해야 먹고 살 수 있습니다. 그것이 시리즈 별로 블로그에 포스팅 하는 목적입니다. 끝.

 

지금까지 따라 오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이제 하나씩 더 익숙해지도록 많은 메뉴를 잘 활용해야 겠습니다. 

 

줌(zoom) 온라인 방송 초보자 따라하기-(1) 가입 하기 , 로그인 하기

 

줌(zoom) 온라인 방송 초보자 따라하기-(1) 가입하기, 로그인 하기

본 포스팅은 코로나 위드에 맞추어 재택근무, 원격회의 그리고 온라인 학습이 점차 자리 잡아가고 있는 가운데 뒤 늦게 합류하게 된 초보 입문자에게 쉽게 따라하면서 배울 수 있는 포스팅으로

www.sis.pe.kr

줌(zoom) 온라인 방송 초보자 따라하기-(2) 무료로 사용하기, 업그레이드 하기

 

줌(zoom) 온라인 방송 초보자 따라하기-(2) 무료로 사용하기, 업그레이드 하기

2020/11/18 - [Business Insight] - 줌(zoom) 온라인 방송 초보자 따라하기-(1) 가입하기, 로그인 하기 줌(zoom) 온라인 방송 초보자 따라하기-(1) 가입하기, 로그인 하기 본 포스팅은 코로나 위드에 맞추어 재

www.sis.pe.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