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0/11/18 - [Business Insight] - 줌(zoom) 온라인 방송 초보자 따라 하기-(1) 가입하기, 로그인 하기

 

줌(zoom) 온라인 방송 초보자 따라하기-(1) 가입하기, 로그인 하기

본 포스팅은 코로나 위드에 맞추어 재택근무, 원격회의 그리고 온라인 학습이 점차 자리 잡아가고 있는 가운데 뒤 늦게 합류하게 된 초보 입문자에게 쉽게 따라하면서 배울 수 있는 포스팅으로

www.sis.pe.kr

처음 방문자는 위 초보자 따라하기 1편 링크를 클릭해 간단하게 어떻게 가입하고 로그인하는지에 대해 살펴보고 오면 됩니다. 오늘은 앞으로 줌을 어떻게 이용할 것인지에 따라서 무료로 사용할지 아니면 일정기간 동안 비용을 지불하고 업그레이드 해 사용지에 대해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서비스 사용 요금제 

 

▶ 무료 버전 :     개인 회의

  • 최대 100명의 참가자 호스트
  • 그룹 미팅 최대 40분
  • 무제한 1:1 미팅
*평생 무료입니다. 신용카드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 처음 체험해 볼 수 있는 버전으로 무료로 사용 가능한 서비스 이용 방법입니다. 하지만 시간은 40분으로 제약이 되어 있으며, 초대 인원도 100명으로 한정돼 있습니다.  간단한 회의나 수업 기타 소수의 인원으로 30분 정도의 스몰토크나 간략 회의, 간단한 강의나 교육은 무료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편리한 서비스입니다. 이런 서비스를 장기적이고 지속적으로 사용한다면 일정한 비용을 지불하고 업그레이드 해야 합니다. 

 

▶ 프로 버전 : 소규모 팀에 적합

$149.90 /연/라이선스 
$14.99 /월/라이선스

*계정당 최대 9개 라이선스 구매 가능
  • 참가자 최대 100명
  • 무제한 그룹 미팅
  • SNS 스트리밍
  • 1GB 클라우드 녹화(라이선 스당) 

    ☞ 참가자는 최대 100명이며, 그룹 미팅이 무제한으로 풀렸습니다. 또한 스트리밍이 가능하고 녹화할 수 있는 서비스가 추가되었습니다. 1년 단위로 결재할 수 있으며 30% 가격 할인이 있으며, 월 단위로도 가능합니다. 필자의 경우에는 월 단위로 20% 할인된 쿠폰을 통해 결재했습니다. 초기 적응하기 위한 적응기로 봐야겠네요. 자신감이 붙으면 연 단위로 해 보려고 합니다. 

    일부 지자체나 학교에서는 기관 차원에서 더 업그레이드된 버전을 사용한다면 라이선스가 충분히 마련이 되어 개인 입장에서는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 사용 가능하겠죠?

 

2.  프로버전 사용 확인 

 

초기에 무료로 가입한 사람은 업그레이드가 필요하며, 처음 가입 시 해당 요금제로 가입한 사람은 상관이 없겠습니다. 요금은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비자용 신용카드로 결제하면 바로 결제가 가능하고 서비스도 사용이 바로 가능합니다. 앞으로 100명까지는 충분히 활용 가능하겠습니다. 과연 100명까지 사용할 일이 있을지 모르겠네요. 한 달에 약 15000원 정도면 커피 3잔 값 정도는 충분히 지불할 수 있는 서비스라 판단이 됩니다. 

 

☞ 자신에게 맞는 서비스를 선택하면 됩니다. 보통 서비스를 선택 시에는 팁 하나 알려 드리면 대중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솔루션을 선택하면 좋습니다. 그 이유는 하나의 솔루션이 성공하면 비슷한 아류의 또 다른 비슷한 서비스 솔루션이 나타나게 마련인데 지속적인 서비스 기능 업데이트나 사용자 관리를 위해선 오래 버틸 수 있고 대중이 선호하는 서비스가 좋겠죠? 얼마 사용하다가 망하면 안 되잖아요. 

모두 잘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짧게 짧게 따라 하기 쉽게 진행하겠습니다. 쉽죠?

 

2020/11/18 - [Business Insight] - 줌(zoom) 온라인 방송 초보자 따라 하기-(1) 가입하기, 로그인 하기

 

,